오늘은 집에서 TV를 보거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앱테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앱테크 어플의 종류가 다양한데요. 그중에서 간단한 설문조사에 참여해서 설문을 완료하면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적립한 포인트를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설문조사 앱테크 2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해외는 물론 국내에도 설문조사 앱테크가 많이 있는데,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설문조사 앱테크 어플에 대해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설문조사 앱테크 추천 (오베이, 패널나우)
첫 번째로 소개할 설문조사 앱테크 어플은 '오베이'입니다. '오베이'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오베이'로 검색해서 어플을 설치합니다. 어플을 실행한 후 화면에 보이는 '시작하기'를 누르고, 휴대폰 번호 인증 완료 후 '생년월일', '성별', 지역' 등을 입력해서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이제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오베이' 어플에서 제공하는 설문조사는 '오베이 설문', '제휴 설문' 총 2가지가 있습니다. '오베이 설문'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설문조사이고, '제휴 설문'은 제휴된 설문업체에서 제공하는 설문입니다. 지금까지 약 3개월 정도 앱테크를 했는데, 보통 '오베이 설문' 보다는 '제휴 설문'이 종류가 다양해서 '제휴 설문'을 주로 했었습니다. 설문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응답하기' 버튼을 눌러서 설문을 시작한 후 설문조사 항목을 읽고 본인에게 맞는 답변을 클릭하여 설문을 마치면 해당하는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오베이' 어플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서 현금으로 출금하거나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어플 화면 하단의 '오베이샵' 버튼을 클릭하면, '현금 출금·상품권', '기프티쇼' 항목이 보이실 텐데요. 각 항목을 클릭해서 적립한 포인트를 현금으로 출금 신청하거나 원하는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금 출금 한도는 일주일에 최대 5만 원으로 제한되고, 만약 이번 주 월~일요일 사이에 신청한 현금 출금 건이 그다음 주 수요일에 정산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설문조사 앱테크 어플은 '패널나우'입니다. 휴대폰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패널나우'로 검색해서 어플을 설치합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오베이' 회원가입 방법과 유사합니다. 단, '패널나우' 어플은 회원가입 시 이메일 주소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나중에 휴대폰 번호 인증을 완료하면 100 포인트를 받는 구조이니까 휴대폰 번호 인증까지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패널나우' 어플에 접속해서 화면 하단에 보이는 '설문조사' 버튼을 누르면 현재 참여 가능한 설문조사 항목이 보입니다. 원하는 설문조사 항목을 클릭한 후 '응답하기' 버튼을 눌러서 설문을 시작하면 됩니다. '패널나우' 어플에는 '퀵서베이'라는 설문도 있는데요. 매일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설문조사가 나옵니다. 설문을 마치면 3 포인트를 주고, 설문조사 완료 후 댓글을 남기면 추가로 1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니까 '퀵서베이' 설문조사 완료 후 댓글을 남기는 걸 잊지 마세요.
'패널나우'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서 현금으로 교환하거나 기부를 할 수 있는데요. 현금으로 교환하기 위해서는 어플 화면 하단에 보이는 '포인트 교환' 버튼을 클릭한 후 '현금 교환'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참고로, 현금 교환은 2,000 포인트부터 1 포인트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 반드시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현금 교환을 신청한 날 다음 주 월~수요일 중에 본인 명의 은행 계좌로 입금됩니다. 그리고, 어플 화면 하단의 '이벤트'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패널나우'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들이 나오는데, 패널나우 친구 추천 시 1명당 300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참여하시면 포인트 적립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설문조사 앱테크 어플 2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보통 퇴근하고 집에서 예능이나 드라마를 보면서 설문조사 앱테크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하는 중에도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으니까 많은 분들이 사용해보셨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글을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