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에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포인트가 쌓이는데, 눈에 보이지 않으니 자주 확인하지 못하게 되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간편한 방법으로 그동안 잊고 있던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FINE)'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그럼 '파인(FINE)' 사이트를 통한 카드 포인트 조회 및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포인트 조회 방법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파인(FINE)' 사이트를 통한 카드 포인트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인(FINE)'(https://fine.fss.or.kr/) 홈페이지 접속 → 우측 상단 [은행·카드] → [카드 포인트 조회] →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로 전환 → 회원/비회원 모두 조회 가능 (하단 참조)
- (회원인 경우) → [로그인] →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 포인트 조회 결과 확인
- (비회원인 경우) → [비회원 조회하기]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본인인증(카드 인증·휴대전화 인증) → '서비스 위임절차' 동의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 포인트 조회 결과 확인
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카드 포인트카드 포인트 조회를 완료하셨다면, 이어서 바로 카드 포인트 계좌 입금 신청으로 간편하게 현금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포인트 조회 결과 확인 후) → [포인트 계좌입금/기부하기] → 카드사별 입금 가능 포인트 확인 후 [전부 입금] →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 유의사항 확인 → 본인인증(카드 인증·휴대전화 인증) → 입금받을 계좌번호 인증 → [확인]
카드 포인트 현금화까지 모두 완료하셨나요? 생각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그동안 쌓아두었던 카드 포인트가 통장으로 들어오니까 기분도 좋아지는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카드 포인트 서비스 이용 관련 자주 하는 질문과 답변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Q.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 및 신청 가능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은 매일 00:30~23:30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사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 Q. 계좌입금 신청한 카드 포인트는 언제 계좌로 입금되나요?
- 각 카드사별 포인트 계좌입금 처리 기한이 상이합니다. 카드사별 입금 처리 기한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 :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 [실시간·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카드사]
- 현대카드 : 08:00~23:00 입금 신청 시 실시간 입금 처리
- 하나카드 : 06:00~22:00 입금 신청 시 실시간 입금 처리
- [익영업일 입금 처리 카드사] :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롯데카드
- Q. 정상적으로 입금 신청된 카드 포인트가 입금 기한이 지났는데도 입금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본 서비스를 통해서는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과 관련한 업무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시면 정확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